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케치업 루비 다운로드 방법, 설치방법 (사이트 링크 제공)
    스케치업 2021. 12. 14. 23:05

    스케치업 루비를 다운받을 수 있는 대표사이트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Extension Warehouse (익스텐션 웨어하우스)

    2. Sketch Ucation  (스케치유케이션)

     

    첫번째 공식 사이트인 익스텐션 웨어하우스는 스케치업에서 바로 연동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요.

    3D Warehouse (3d 웨어하우스) 바로 아래에 위치해있습니다.

    윈도우 - 익스텐션 웨어하우스로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셔서 필요한 루비를 인스톨 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인 만큼 루미온,트윈모션, 엔스케이프 등에서 제공하는 루비를 다운받을 때는 여기서 찾으시면 됩니다.

    바로 연동되어 설치되기때문에 여기에서 다운받는 루비가 가장 설치가 쉽습니다.

     

    설치 후 새로 뜨는 도구모음창이 없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툴바에서 체크해보기 ( -> 이렇게 했을때 창이 뜨면 해결된것입니다)

    2. 껐다켜보기

    3. Lib 파일 설치하기

     - 루비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설치해야하는 중요한 파일들이 있는데 보통 이름에 Lib가 붙어있습니다. 이 파일이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스케치업을 껐다 켰을때 이 파일을 설치해야 루비가 작동한다는 내용의 메세지 창이 뜹니다. 확인하시고 설치하시면 루비가 작동하게됩니다.

     

    4. 위의 방법을 다 해봤지만 안될경우 루비가 사용하는 스케치업의 버전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SketchUp Compatibility에서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두번째 대표적인 사이트인 Sketch Ucation  (스케치유케이션) 에서는 다양한 

    thomthom 시리즈(?), fredo 시리즈, JHS POWERBAR, 아티산, subd, clothworks  등 유명한 필수루비들이 많습니다.

     

    https://sketchucation.com/

     

    SketchUcation

    Chaos Group has released V-Ray 3.6 for SketchUp, the latest update to their professional rendering plugin. Built on Chaos Group’s industry-leading technology, V-Ray 3.6 for SketchUp simplifies the design process for architects and designers, offering pho

    sketchucation.com

    로그인 후 PluginStore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아무데나 하는거 특히 영어로된 사이트에 하는거 싫어하시는거 알지만 스케치업을 사용하신다면 이 사이트에는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에서 카페에서 여기저기서 구할 수는 있겠지만 최근버전 파일로 받으실 확률이 낮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작동하지 않거나 업데이트하라고 창이 계속 뜨기때문에 직접 사이트에서 루비를 다운로드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요금 내고 구독은 안하셔도 루비 다운로드는 가능하세요!

    * 루비가 유료인 경우에는 루비를 제작한 사이트에서 구입하신 후 스케치업에서 활성화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루비는 스케치업에서 간단한 불러오기 과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 익스텐션매니저로 들어가셔서 Install Extension 을 클릭하신 후 사이트에서 받아놓으신 rbz 파일을 불러오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혹시 루비를 사용하지 않게 되시면 이 화면에서 Enabled를 클릭해 Disabled로 하시면 루비 도구모음상자가 뜨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루비 추천을 드리고 다운받으실때 편리하도록 각각 어느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 구분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BDDD_Interior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