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윈모션 2020 무료 다운로드 & 사용후기
    트윈모션 2020. 4. 1. 16:56

    인테리어 업체에서는 급하게 디자인 시안을 뽑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점점 쉽고 빠른 툴을 선호하게 됩니다. Max&Vray로 작업하면 실사에 가까운 퀄리티를 뽑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그렇게까지 시간을 투자할 시간이 실제로는 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Sketchup&Vray을 사용하다 Sketchup&트윈모션으로까지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트윈모션으로 작업하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재질에셋을 쓴다는 가정 하에 모델링을 불러오고 나서부터 30분정도면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5컷정도 Full HD 화질로 렌더링 해보았는데 GTX1060 6G(노트북) 기준 1분30초정도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중간중간 테스트 렌더링이 전혀 필요없습니다.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ㅎㅎ. 요즘 루미온과 함께 D5렌더러와도 비교되더라고요. D5렌더러는 써보지 않았는데 살짝 맛본 루미온과 비교하면 루미온은 인테리어씬 작업을 하면 뭔가 고사양 게임그래픽 같다는 느낌? 살짝 이질감?이 느껴져서 트윈모션이 저한테는 더 맞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금액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이 훨씬 덜하고요.

    지금 트윈모션은 기존 2019버전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요, 교육용 버전이나 체험판으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렌더링 퀄리티를 어느정도까지 뽑을 수 있는지 보고 구입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인테리어 쪽에서 일하다 보면 은근 부업이 쏠쏠하게 들어오는데 집에서 라이센스 가지고 작업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더라고요. 

    이렇게 직관적으로 범프값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재질에셋에서 유리나 금속 고퀄리티 사람 들을 편하게 집어쓰면 됩니다. 루미온에서는 풍화기능에서 모서리에 R값주는게 참 편했는데 트윈모션에서는 그런기능은 아직 안보입니다. 못찾은건지 없는건지 아쉽네요. 하지만 인테리어씬에서 루미온보다 뭔가 게임그래픽같은 이질감은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조명넣는것도 비슷한데 더 쉬운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써보다가 구입하게되면 트윈모션 기능설명도 하나씩 올려보겠습니다. 재미있게 원룸인테리어 같은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과정에서 사용되는 기능들을 설명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다운로드 링크 첨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https://www.unrealengine.com/ko/get-now/twinmotion

     

    언리얼 엔진 | 시작하기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언리얼 엔진

    www.unrealengine.com

     

    댓글

BDDD_Interior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