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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드 도면 속도를 올려주는 실무 꿀팁 3 _ 빠른 블록 정의캐드 2020. 3. 26. 20:28
블럭 만드는 방법은 단축키 b 하시고 이름을 적어넣으시면 되는것은 캐드로 업무 보시는 분들은 거의 다 아실꺼예요!
그런데 제가 오늘 알려드릴 이 방법은 은근히 모르는분들이 있더라고요!
회사에서 이거 써서 작업하고 있으니까 후임이 어 ? 방금 뭐하신거예요? 하더라고요(귀엽)
정식 명칭을 몰라서 빠른 블록 정의라고 이름지어봤어요.
빠른 블록 정의를 알게되시면 캐드 도면 작성하는 속도가 훨씬 향상됩니다!
그냥 블럭을 만들때 블럭이름 예쁘게 정성껏 지어주시는 분들은 잘 안계실겁니다.
아래 사진처럼 asdfasdfwefasdf이런식으로 빠르게 막 연타해서 만들게 되는데 이게 한 도면에서 작업을 오래하다보면 자꾸 중복되는 이름이 생깁니다. 이미 있는 이름이라고 해서 저는 블록 정의 창을 3번까지 다시본적도 있습니다.
빠른 블럭 정의 방법은 쉽습니다!
블럭으로 만들 객체를 선택한 후 복사하거나 잘라낸 후
붙여넣을때 ctrl+v 를 쓰시지요? 여기서 중간에 쉬프트만 추가합시다.
이렇게 붙여넣게되면 삽입점 지정 이라는 멘트와 함께 블록으로 만들어지면서 짠 하고 나타납니다.
보통 블록의 맨 아래 왼쪽 아래 사진에 보이는 십자의 중심이 붙여넣을 기준점이 됩니다.
참고하셔서 원하는 자리에 바로 짠 하고 붙여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강력한 캐드 실무 꿀팁 전수해드렸습니다.
이미 아셨다면 당신은 고수!
다음에 또 다른 꿀팁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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